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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정보/창업정보

불황기 창업시 유의할점 7가지

요즘같은 불황기에 창업을 할때에는 불황기시대에 맞는 창업전략으로 창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경제적으로 불황기인 지금 창업을 할때 유의할 사항을 7가지 정도로 간추려 올려보겠습니다.

 

 

◈ 불황기 창업시 유의사항 7가지

 

1. 구매 최우선 순위 업종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구매 최우선 순위 업종이라는 것은 경제적인 불황이 와도 수요가 줄지 않는 업종으로  주로 어린이 관련 사업, 생활편의 업종, 가사 대행업등을 들 수 있습니다.

 

2. 튀는 업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적으로 괜찮을때는 모르지만 불황인 요즘에는 튀는 업종은 자살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기 보다는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제품에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를 추가한 업종을 업그레이드 하여 접근하는 것이 현명한 창업 방법입니다.

 

3. 은근함과 끈기로 길게 승부 볼 생각을 해야합니다.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불황기 상황에서 과욕은 낭패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이익에 맞춘 전략을 수립해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4. 가볍고 빠른 창업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적으로 호황인 시대보다 불황기인 시대에 망할수 있는 가능성이 당연히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창업은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성공하도록 창업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어떤 창업이라도 리스크는 존재 하기때문에 불황인 시대일수록 리스크를 줄일수 있는 소액창업이 유리합니다.

 

 

5. 저가 할인형 업종을 선정하는거 역시 불황기 창업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외식업은 값싸고 푸짐하게 제공하는 대중적 음식점, 유통업은 시중가 보다 조금 더 싼 할인 판매점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합니다. 특히 회사가 밀집된 지역에서 외식업을 할때에는 스피드와 가격으로 경쟁을 할때 유리할듯 보여집니다.

 

6. 질보다는 양을 추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고객층을 공유하는 다른 업종과 결합해 업종 복합화를 추구하는 것이 매출을 높이는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고 불황기에 창업을 하는 단점을 돌파할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에게 적극적인 서비스와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활동

 

이것은 불황기 뿐만아니라 어느시대 창업을 하더라도 자신의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적극적인 서비스와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활동은 적은 비용으로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조금 더 신경쓰는 맞춤형 서비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불황기 창업시 유의할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창업을 할때에는 어떤 일보다도 많이 알아보고 신중을 기해 창업을 해야합니다.
또한 프렌차이즈를 생각하고 있을 때에는 하나의 프렌차이즈보다는 여러 프렌차이즈를 비교 분석하여 자신에게 최적화된 프렌차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