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커피 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커피 전문점을 창업하고자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커피전문점 창업은 기업형 브랜드 커피인 프랜차이즈와 독자브랜드로
나눌수 있는데 어떤유형의 창업이 좋다고 말하기란 어렵지만
각자의 장단점이 존재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커피 전문점 창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전문점 뿐만 아니라 어떤 유형의 창업을 하더라도 가장 먼저 해야할점은
상권 분석이 될 것입니다.
각종 상가와 거주인구, 유동인구 등 을 파악해야 하고 입점하려는 상권내에
경쟁업소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커피전문점 창업에 좀더 초점을 맞춰 살펴보겠습니다.
1.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는경우 업체를 선정하기전 수익성과 차별성에 관한
분석을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1kg의 생두 가격과 로스팅한 원두의 가격, 커피 1잔을 만들때 필요한
원가를 세부적으로 분석해야 하고, 커피 메뉴개발에 관한 분석도 필요합니다.
2. 독자 브랜드로 창업을 할때에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원가분석과 메뉴 구성을
생각해보고, 로스팅 기계 및 생두의 종류의 분석이 필요하며
바리스타의 기술교육에 관한 분석도 필요하게 됩니다.
처음에도 알아본 바와같이 프랜차이즈나 개인매장 모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고
중요한 점은 상권 및 입지 분석입니다.
상권이나 입지에 따라 프랜차이즈 매장이 유리할 수 있고
개인매장이 유리할수도 있으며 로스터리 샵 등의 매장이 유리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보다 경쟁력 있는 커피전문점 창업을 위한 팁!!
1. 에스프레소 머신과 핸드드립을 통한 다양한 메뉴개발이 가능해야 합니다.
2. 인테리어는 본인 취향이 아닌 주변 상권과 주 고객층을 분석한 후 선정해야합니다.
3.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판매할 예정이라면 커피 맛과 신선도에서 메리트를
두어야하고 프로밧이나 열풍식 로스팅 기계 등의 분석을 통한 도입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4. 창업자 본인이 직접 생두를 선택하고 구입할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지금까지 커피전문점 창업을 위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커피전문점 또한 소비자의 수요와 발길이 있어야
창업 성공의 길이 보이기때문에 상권 및 입지를 분석해야 한다는 점이고
그 이후 보다 더 세부적인 부분까지 정보를 습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위해서는 직접 매장을 발로 뛰어다니며 분석하는 방법과
전문컨설턴트를 통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창업을 하는 분이라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정보를 얻는것이 보다 수월하고
세부적인 정보까지 얻을수 있기때문에 상권이나 입지에 맞게 어떤 유형의
창업을 하는것이 유리한지 까지 파악할수 있기때문에 보다 유리하다고 할수있습니다.
아래링크된 장사닷컴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창업에관한 다양한 정보와
상권정보를 살펴보실수 있으며 무료상담신청을 통해 창업과 관련된 상담을
받아볼수 있기때문에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철저한 분석과 신중한 선택으로 성공적으로 창업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생활정보 > 창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을 위한 점포 구할때 꼭 확인할 점 (0) | 2014.03.21 |
---|---|
요즘 인기있는 창업 아이템은 (0) | 2013.11.02 |
[창업정보] 유동인구 파악하는 방법 (0) | 2013.10.27 |
좋은 회사명(상호) 짓는 방법 (1) | 2013.09.11 |
불황기 창업시 유의할점 7가지 (0) | 2012.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