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창업정보

좋은 회사명(상호) 짓는 방법

창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상호를 짓기위해 많은 노력을 들일것입니다.

회사를 대표하는 상호는 사람의 이름을 짓는 방법과 비슷하지만

회사의 업종, 형태, 사업내용, 시대흐름 등을 고려하여 함축적인 뜻이

담겨지도록 표현해야합니다.

잘지은 상호하나가 사업을 날로 번창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될수도 있으므로

좋은 상호 짓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대상에게 호감을 유발할수 있는 상호

 

상호는 사용되는 범위가 정해져 있고 매우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호를 지을때는 대상범위의 사람들의 습관과 심리상태를 고려하여

듣기 좋은 단어를 사용하여 대상인 사람들에게 호감을 유발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정확한 상호

 

상호는 간단하고 명료하여 한눈에 보거나 듣기만 해도 특징을 생각할수 있도록

호기심을 유발할수 있는 상호가 좋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거창하거나 복잡한 상호는 지양하는것이 좋습니다.

 

3. 통속적인 상호

 

상호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있는 통속적인 언어로 짓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고 모르는 단어보다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단어로 상호명을 짓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개성있는 상호

 

투박하거나 흔한 상호는 다른 회사와 혼돈이 되어 상호로써 자격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호를 지을때 자신의 업종의 특징을 담은 개성있는 상호로

짓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5. 회사의 이미지를 살린 상호

 

어떤회사나 가게마다 취급하는 물품이 다르고 생산하는 제품이 다릅니다.

상호를 지을때는 그 제품과 서비스의 이미지를 살려줄수 있는 상호를

짓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결합어나 파생어, 고유명사로 상호를 만드는것이 좋고,

회사나 가게의 이미지를 살려줄수 있고 철학, 이념, 도전등을 조합하여

상호이름을 짓는것이 좋은 상호를 지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좋은 상호 짓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나온 방법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때문에 좋은 상호를 짓기위해서는

조사와 공부가 필요할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좋은 상호를 짓는데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명품작명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상호와 관련된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명품작명] 상호관련 정보 살펴보기

 

좋은 상호를 짓기에 많은 노력과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신중하게 상호를 지어

사업이 번창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